집꿈 집을 파는 꿈 길몽? 흉몽?…집꿈해몽 367가지 비밀 3편

집꿈 혹시 꿔보셨나요? 매일같이 생활하는 공간이자 아늑하고 포근한 곳이 집입니다. 사람들에게 이 없었다면 거리를 방황하고 돌아갈 곳이 없어 정처없이 떠돌이 생활을 해야만 합니다. 그만큼 집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평소 집에서 생활을 많이 하다보니 집에 관한 꿈을 종종 꾸게 됩니다.

지인이 간밤에 꿈을 꿨던 모양입니다. 안 좋은 꿈이라 자신이 생각해도 뭔가 이상해서 이래저래 알아본 모양입니다. 아무래도 좋은 꿈이면 부담이 덜하지만 안 좋은 꿈을 꾸고 나면 부담도 되고 기분도 안 좋아지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어떤 안 좋은 일이 생길 지 몰라 전전긍긍하게 됩니다.

그 지인은 꿈에서 집이 가라앉았다고 합니다. 집이 갑자기 가라앉는 바람에 집이 가라앉지 말라고 이리저리 발버둥을 쳤다고 합니다. 살던 집이 땅으로 가라앉고 있다면 누구나 발을 동동 구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우리집이 가라앉고 있었다면 여간 큰일이 아니기 때문에 어떻게 하지는 못한채 발만 동동 구르다가 그만 잠에서 깨었다고 합니다.

그 지인의 어머니가 횡단보도를 건너다가 갑자기 달려온 자전거랑 부딪혀 부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그 지인의 어머니는 간신히 치료를 하고 점심을 친구랑 먹었는데 그만 식중독에 걸리고 말았다고  합니다. 어머니가 몸이 아프고 안 좋아지자 하늘이 참 야속하다고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오늘 따라 갑자기 거푸 안 좋은 일이 생기자 지난밤 꾼  꿈이 안 좋은 것임을 느낌으로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지인이 꾼 꿈인 집이 가라앉는 꿈은 어머니 신변에 좋지 않을 일이 생길 징조의 꿈으로 봅니다. 이런 의미를 지니고 있었기에 그 지인의 어머니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긴 듯합니다.

또 다른 지인도 간밤에 집꿈을 꾸었던 모양입니다. 그 지인은 꿈에 불이 났다고 합니다. 자신의 집에 불이 나자 어떻게 할 수가 없어서 발만 동동 구르고 있었다고 합니다. 자신의 집도 너무나도 큰 상처를 입었다고 합니다. 그만 불이 나서 자신의 집이 검게 타버렸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기분은 나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 지인은 가게에 출근하자 얼마전 기업체에 납품할 입찰에서 당당히 납품 건을 따낸 것입니다. 앞으로는 당분간 가게가 번창할 일만 남은 것입니다. 기분이 좋아 춤이라도 덩실덩실 추고 싶었다고 합니다. 그동안 이 납품 건을 따내기 위해서 상당한 노력과 물질적 손해를 감수해야 했다고 합니다. 드디어 꿈에 그리던 납품 건을 따낸 것입니다.

그제서야 그 지인은 간밤의 꿈이 좋은 의미였음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지인이 꾼 꿈인 불이 나서 집이 검게 타는 꿈은 좋은 꿈입니다. 승진을 하거나 벼슬이 오르게 되고 사업은 불같이 일어나 발전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렇게 좋은 의미를 지니고 있었기에 좋은 일이 생긴듯 합니다.

집꿈은 다양한 내용들이 있습니다. 집꿈 자체가 워낙 많이 꾸는 꿈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흉몽으로 꿈해몽이 되는 것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꿈해몽이 다양한 것은 꿈을 사람마다 다르게 꾸고 매일매일 꾸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해몽도 사례별로 다르다는 것입니다. 이 꿈은 금꿈 로또꿈 편지꿈 똥꿈 모자꿈 옷꿈 신발꿈 가방꿈 같은 사물꿈, 샌드위치꿈 같은 음식꿈, 거북이꿈 하마꿈 같은 동물꿈, 연예인꿈 부부꿈 아내꿈 남편꿈 돌아가신분꿈 돌아가신 할아버지꿈 돌아가신 부모님꿈 돌아가신 할머니꿈 돌아가신 어머니꿈 대통령꿈 돌아가신 아버지꿈 같은 사람꿈, 오이꿈 고구마꿈 버섯꿈 꽃꿈 같은 식물꿈, 잉어꿈 붕어꿈 같은 물고기꿈 나비꿈 같은 곤충꿈처럼 길몽과 흉몽 태몽이 모두 존재합니다. 생활 속에서 종종 꾸게 되는 집꿈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집꿈은 그 내용이 많아 1편, 2편, 3편으로 나눠서 싣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1편, 2편에 이어 3편입니다.

집꿈-집-house-home
집꿈 속 집은 우리가 생활하는 거주 공간입니다.

집꿈 어떤 의미일까?

꿈 속에서의 집은 행복과 불행 재물 학문 등을 상징합니다. 또한 집은 자신의 직업에 관한 미래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나의 불행한 감정과 나의 행복한 감정, 이런 것들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꿈에 보이는 집이 비록 현재의 집 또는 고향이 보였다고 해도 그것은 실제 나의 집이나 고향에서 일어나는 일이 아닙니다. 현재 거처하는 장소 또는 직장이나 사업 관계 장소의 표상입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투시적인 경향의 꿈에서는 실제 우리집 또는 고향으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고향집은 모든 일의 종결과 시작점 등 일과 관견된 어떤 암시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집꿈 길몽 알고 보니?

집을 짓는 꿈
자신이 살 집을 짓는 꿈은 원하는 바가 이루어지게 될 꿈으로 예상치 못한 재물과 행운이 들어오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집을 알아보는 꿈
머지않아 지금보다 여건이 더 좋은 집을 구하거나, 새로운 직장을 구하게 될 징조입니다. 만약 미혼 남녀라면 소개팅이나 맞선을 보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남의 집 담장 안을 들여다본 꿈은?
조용한 장소를 찾아 그곳에서 오랫동안 학문의 탐구, 기술 등의 연구 때문에 머물게 된다고 합니다.

집수리 하는 꿈
꿈에서 집을 고치는 것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합니다. 회사원이라면 승진을 하게 되고, 사업가라면 사업의 확장을 하게 될 수 있음을 뜻합니다.

목수가 집짓는 꿈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게 될 징조입니다. 창작과 관련된 일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좋은 작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게 되며,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 이 꿈을 꾸게 되면 사업이 안정될 시기가 곧 찾아올 꿈입니다.

집을 이사가려는 꿈
새로운 계획을 세우거나, 직장을 옮기려는 마음을 먹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만약 미혼 남녀라면 배우자나 이성 친구를 얻으려고 노력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쌀집에 쌀과 잡곡이 많이 쌓여 있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들어온다. 사업 발전, 횡재, 식복 등의 길조를 의미합니다.

집에 도둑이 들어오는 꿈
집에 도둑이 들어오면 불길한 모든 일들이 없어진다고 하는 의미의 꿈입니다.

집을 짓기 위해 나무를 준비하는 꿈
행운이 따르고 노력한만큼 좋은 성과가 나타나게 될 꿈으로, 매우 좋은 길몽입니다.

낡은 집으로 이사가는 꿈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이 이 꿈을 꾸었다면 평생의 반려자를 만나 결혼을 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군인이 집에 들어오는 꿈
좋은 꿈으로 풀이가 됩니다. 길몽입니다.

상여가 어떤 집 마당에 있는 것을 보는 꿈
세상에 공개할 비밀스러운 일이 생기거나 결사가 맺어지거나 결혼이 성사됩니다.

집을 짓기 위해 필요한 물품, 도구를 마련하는 꿈
사업이나 일에 필요한 도구나 사업 자금 등을 모으게 될 꿈입니다.

아버지가 집나가는꿈
가정의 경제적인 어려움이나 고민거리가 해결되어 가정이 안정을 되찾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하지만 평소 경제적 어려움을 겪지 않았다면 반대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을 징조이므로 재산관리에 철저를 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애인이 집나간 꿈
애인에게 어려운 일이나 고민이 생겨 함께 해결하면서 도와주게 될 징조입니다.

자신의 집에 불이 나는 꿈
자신이 바라던 소망이 이루어지고 사업은 더욱 번창하게 됨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집을 재건축하는 꿈
오래 묵은 구악을 일소하고 새롭고 밝은 미래의 장을 연다고 합니다. 혁신이 온다고 합니다.

집안의 금고 다이얼을 돌리는 꿈
집안의 금고 다이얼을 돌리는 꿈은 부모에게 돈을 부탁하는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가구 등 물건을 집안으로 들여온 꿈
뜻밖의 재물을 얻게 되거나 금전적인 큰 이득을 보게 될 일이 생길 꿈입니다.

화려한 집의 거실에 들어서는 꿈
꿈에서의 집이나 방은 자신의 미래나 발전 가능성을 나타내는 매개체입니다. 모처럼 편한 날을 맞이 하게 되거나, 진급이 될 꿈이다. 아니면 그간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던  성품에 대해 칭찬을 듣게 될 것이다. 호화로운 집을 구경하는 꿈은 금전운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넓은집으로이사가는꿈 꿈해몽
승진하거나 시험에 합격하거나 선거에 당선되는 등 자신의 신분에 좋은 변화가 생기거나, 사업이나 하는 일이 활기를 띠어 생활이 풍요로워지거나, 집안에 큰 경사가 생길 징조입니다.

옛날집을 수리하는 꿈
예전에 살던 집을 고치는 꿈은 좋은 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를 괴롭혀왔던 고민거리, 스트레스가 해소될 것을 암시합니다. 이런 것들이 사라지고, 새로운 무언가를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새집에 사는 꿈의 의미
꿈에서 새로운 집에 살았던 것이 인상적이었던 경우 해몽에서는 운기가 높아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새로운 무언가를 시작하기에 좋은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준비 해왔던 일들이 있다면 준비한만큼 성과를 내고, 실패할 확률이 아주 낮을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운을 틔울 것이니, 열심히 노력해 보십시오.

넓은집 구경하는꿈
넓은집의 외부를 구경했다면 새로운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그 분야를 깊이 연구하게 될 징조이며, 넓은집의 내부를 구경했다면 새로운 일에 착수하거나, 좋은 직장에 취업하게 되거나, 훌륭한 배필을 만나 결혼에 성공할 징조의 꿈입니다.

고향집에 걸어가는 꿈
그리운 고향집으로 걸어가는 꿈은 좋은 꿈입니다. 내가 하고 있는 일, 그리고 계획하고 있는 사업 등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입니다. 그것이 공부일 수도 있고, 중요한 과제일 수도 있습니다.

집안에 울창한 나무가 자란 꿈
건강과 장수를 나타내며 울창하게 우거진 나무로 집안이 어둡고 음기가 느껴지는 경우에는 반대로 흉몽일 수 있으니 매사에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넓은집을 계약하는 꿈
가까운 시일 내에 중요한 계약이 성사되거나, 많은 사업 자금을 확보하게 되거나, 자신의 지위가 상승할 징조이다.

새집을 장만하는 꿈의 내용
꿈에서 스스로 새 집을 장만할 경우 돈벌이가 높아지고 있다는 금전운의 상승을 해몽은 보여주고 있습니다. 뜻하지 않게 임시 수입을 얻거나 급여가 상승하거나 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해몽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안정될 상황이니 그 만큼의 소비 보다는 저축을 하는 방향으로 노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남들보다 더 먼저 안정된 위치에 놓이게 될 것입니다.

넓은 집으로 이사를 결심하는 꿈
사업을 확장할 계획을 세우거나 더 좋은 직장을 얻으려고 노력하게 될 징조이다. 만약 미혼 남녀라면 돈이 많은 배우자를 만나려고 애쓸 징조이다.

넓은 집을 짓고 있는꿈
머지않아 실제로 넓은 집을 소유하게 될 좋은 꿈입니다.

집을 파는 꿈
꿈에서 집을 팔았다는 것은 환경을 바꾸고 싶어하는 꿈으로 예지몽인 경우 실제로 환경이 바뀔수 있고, 대부분은 이 꿈을 구면 운세가 열리는 길몽입니다.

새집 아파트가 나오는 꿈의 해석
신혼집 아파트가 인상적인 경우 해몽에서는 운기가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일이나 분야에 관여하게 될 지도 모릅니다. 새로운 분야에 관련되어 두근거리고 즐거운 기분이 되신다면 적극적으로 그 길을 가보시길 권합니다.

누군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자신의 공간에 누군가 혹은 어떤일이 들어오는 것은 나의 생활영역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면서 들어오는 꿈으로 좋은 인연이 닿을 꿈이기도 합니다.

옛날 집으로 이사가는 꿈
과거에 살던 집으로 다시 이사를 가는 꿈은 현재 불안한 나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다시 되돌리고 싶은 무언가가 있는 건 아닌지, 주변사람들과의 인간관계가 뜻대로 되지 않고 있는지, 내 마음을 힘들게하는 무언가가 있는건 아닌지 곰곰히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집이 폭삭 무너지는 집꿈
큰 행운이 찾아오고 현재 진행중인 일이 번성할 것을 암시합니다.

집 안에 소나무 등의 나무가 자라나는 꿈
신체적으로 컨디션 양호하고 장수하게 될 것을 암시되는 길몽을 뜻하는 꿈입니다.

어느 집을 방문했을 때 개에게 물리는 꿈
현재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게 될 좋은 꿈입니다.

낙타가 무쇠덩어리를 잔뜩 싣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 낙타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
사업을 하여 많은 돈을 벌어 대기업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재물과 돈이 생길 좋은 꿈입니다.

창고를 정리한 꿈
추진 중인 일에서 당장은 손실이 있지만 시간이 경과 되면서 오히려 많은 재물이 모일 징조의 꿈입니다.

집에 무지개가 서는 꿈
날씨가 변덕을 부리며 악천후로 바뀌거나 기상 이변이 일어나 자신의 행동이 지장을 받거나 그 상황을 염려하는 꿈은 대부분 불투명한 장래에 대한 불운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서 길몽이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꿈에서 일어난 의미에 중점을 두도록 한다. 무지개는 결혼, 희망하는 일, 업적, 명예, 행운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눈부실 정도로 화려하게 장식된 집을 본 꿈
미래에 자신이 큰돈을 벌게 되고 거부가 될 징조입니다.

자식이 꽃다발을 안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있고 슬하에 기쁜 소식을 듣게 되는 길몽입니다.

규모가 웅장한 큰 집과 대저택을 소유한 꿈
꿈 속에서 규모가 웅장한 큰 집과 대저택을 소유했다면 이 꿈은 재산이 늘고 직위가 안정될 조짐의 행운몽이다.

집안에 물건이나 짐을 들여놓는 꿈
무엇이건 자기 집으로 물건을 들여오는 꿈은 현실에서 재물, 사업밑천, 일거리 등을 이끌어 들인다는 의미이고, 물건을 집 밖으로 내가는 것은 반대로 재물의 손실 등을 의미합니다.

집안의 물통이나 물탱크에 물이 가득 고여있는 꿈 
곧 돈이 생겨 저축을 하게 된다. 물은 건강상태, 정신상태, 재산상황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고인 물은 재물이나 돈을 의미하고 흐르는 물은 사상이나 언론, 세력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마당을 청소한꿈
귀한 손님을 맞이하거나, 집안에 경사가 생겨 잔치를 벌이거나, 생계기반이 굳건해질 징조의 꿈입니다.

집을 증축하거나 수리하는 꿈
꿈에 집을 증축하는 것은 현실에서 사업을 확장 할 것을 암시합니다. 기존에 있던 집에 이어 짓는 것을 본 꿈은 본래 있던 사업에 하나의 사업을 확대 시킬일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궁궐처럼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주택을 본 꿈
입학, 합격, 당선등의 기쁜 소식과 횡재하게 될 엄청난 행운이 있게 될 징조입니다.

마루를 청소한꿈
집안에 경사가 생겨 잔치를 벌이게 될 징조의 꿈을 의미합니다.

아버지가 큰 말을 타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에 경사가 있고 부모님께 기쁜 일이 생기게 됩니다. 진급, 승진, 합격, 당선 등의 길운을 상징하는 꿈이네요!

참나리 꽃송이가 바람을 타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있고 기쁜 소식을 듣게 됩니다! 혼사관계로 새 식구를 맞이하여 좋은 분위기가 집안에 감돌겠네요.

돗자리나 방석을 새로 사거나 집안으로 옮겨 들여오는 꿈
가업이 번성하고 소망하는 일에 순탄한 발전이 따르게 됩니다. 반면 거꾸로 집안에서 문 밖으로 돗자리를 내놓으면 좋지 않은 꿈이니 조심하세요.

코끼리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예로부터 코끼리는 귀한 손님, 실력자를 뜻하는 길한 동물입니다. 귀한 손님이 오거나 새로운 식구를 맞이하게 되고 직업, 명예, 재물, 사랑, 자식이 굴러 들어오는 아주 좋은 길몽입니다. 훌륭한 실력자를 만나 도움을 받는 꿈이기도 합니다.

집밖의 주변을 청소한꿈
본인의 활동범위와 영향력이 커질 징조의 꿈입니다.

부모님으로부터 아파트 열쇠를 받는 꿈
유산을 상속받거나 합격이나 행운이 찾아올 운세입니다.

계단을 청소한꿈
본인의 신변에 걸림돌이 되는 일들을 하나하나씩 해결해 뜻을 이루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갑옷을 입은 장군이 기린을 타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객지에 나간 자식이 금의환향하여 고향으로 돌아오게 되는 경사가 있을 좋은 꿈입니다!

남의 집으로 들어가는 꿈
자신을 찾아오거나 자신에게 부탁할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도둑이 집에 들어와서 집안의 물건들을 이것저것 집어가는 것을 보는 꿈
뜻밖에 횡재수입니다. 로또복권 구입은 이럴때 하는 것입니다. 그 만큼 좋습니다.

집의 거미줄을 제거하는 꿈 
꿈에서의 집은 자신의 기반, 터전, 사업장이나 다니는 회사를 뜻하고 있으며 먼지, 거미줄은 고민이나 걱정, 근심거리를 뜻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던 고민이나 걱정을 해결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자기 집 마당에서부터 큰 도로가 나 있는 꿈
자기 집 마당에서부터 큰 도로가 나 있으면 여러 방면으로 모든 일이 순리대로 풀린다고 하는 꿈입니다.

집을 지을 터를 일구는 꿈
한 분야에 집중하여 연구를 하게 될 꿈입니다.

고양이가 집안이나 문안으로 들어오는 꿈
돈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꿈은 없습니다.

집에 갑자기 우물이 생긴 꿈
어떤 회사에 취직이 되거나 미혼자의 경우엔 혼담이 오갈 징조의 꿈입니다.

집을 새 단장하는 집꿈
새로운 식구들이나 거래선 등이 늘어나고 아름다운 배우자가 생기거나 이성 교제가 이루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이사 가는 집이 먼저 살던 집보다 넓고 좋으면 운수가 대통하여 부귀영화를 누리고, 반대로 먼저 살던 집보다 옹색하고 누추하면 살림살이가 줄어들고 재물이 흩어지는 등 불행이 닥친다고 합니다.

굉장한 폭설로 건물과 집 등이 덮여 잘 보이지 않거나 내려앉는 꿈
눈은 정신적 힘, 감화력, 재물, 혜택, 은혜, 도움, 순결하고 풍요한 정신상태, 새로운 출발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꿈속에서 굉장한 폭설이 내려 건물과 집 등이 눈에 덮여서 잘 보이지 않았다면 이 꿈은 사회적인 분위기나 유행, 특별한 법안 등이 자신의 사업에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작용하여 큰돈을 벌게 될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그린벨트에 있던 땅이 그린벨트가 해제됨으로써 엄청난 토지 가격 상승을 불러오는 일이 있습니다.

이사할 집이 파손된 것을 본 꿈
평생 동안 만날 행운 중에서 제일 큰 행운을 잡게 된다고 합니다.

집단적인 공격에 관한 꿈
많은 협조자나 유리하고 효율적인 방법에 의해서 난관을 헤쳐나가게 된다고 합니다.

아버지가 큰 말을 타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에 경사가 있고 부모님께 기쁜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진급, 승진, 합격, 당선 등의 길운입니다.

연예인이 자기 집에 온 꿈
친척이나, 친구, 애인, 귀인 등 기쁜 소식을 가진 귀인이 찾아올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궁궐 같은 집으로 호랑이를 탄 채 들어가는 꿈
권력자가 되고 재물을 얻는다는 의미의 꿈으로 봅니다.

마당을 긴 빗자루로 청소하는 꿈 
저절로를 도와줄 조력자나 귀인을 만나게 된다고 합니다. 또는 교역기반을 재정비하고 확장할 대비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집 밖으로 나가는 꿈은?
사업을 시작하게 되거나 계획했던 일을 착수하게 된다고 합니다.

남의 집 담장 안을 들여다본 꿈
조용한 장소를 찾아 그곳에서 오랫동안 학문의 탐구, 기술 등의 연구 때문에 머물게 된다고 합니다.

금고를 집에 들여오는 꿈
금고를 집에 들여오면 자신의 사업에 자본을 대줄 사람을 만나게 된다고 하는 꿈입니다.

전통적 한옥이나 초가집과 관계된 꿈
시골길을 걷게 되거나 고고학적인 일과 관계하게 된다고 합니다.

지붕을 수리하는 꿈
자신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을 마무리 짓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벽돌을 많이 생산하거나 집으로 들여온 꿈
어떤 학문적인 자료를 얻거나 훌륭한 인재를 모으게 된다고 합니다.

집을 허무는 꿈
계획이 변경되거나 이미 했던 일을 다시 재시작하게 될 꿈입니다.

자기 집 대문이 스스로 활짝 열리는 꿈
자기 집 대문이 스스로 활짝 열리는 꿈은 가만히 있어도 저절로 협력자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어미돼지 1마리와 새끼 10마리가 집안으로 몰려 들어온 꿈
복권 당첨꿈입니다. 책을 집필을 하다가 훌륭한 역사적 위인이나 신비한 상상의 동물이 떠오르는 꿈입니다.

문을 수리하는 꿈
사업가라면 사업이 번창하게 되어 가정이 부유해 짐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바닥을 수리하거나 장판을 까는 꿈
집안에 화목한 기운이 들어오게 되며, 사업은 안정되게 될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돌의 종류와 관계없이 돌을 집으로 가지고 들어오는 꿈
재수가 좋은 길몽으로 돌의 크기와 비례하여 재물이 생기고 좋은 일이 있을 징조의 꿈입니다.

자식이 꽃다발을 안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슬하에 기쁜 소식을 듣게 된다고 합니다.

헌집을 허물고 새집 짓는 꿈
새로운 변화가 생길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밝은 미래가 찾아올 징조입니다.

자기 집 대문이 높아 보이거나 커 보이는 꿈
자기 집 대문이 높아 보이거나 커 보이는 꿈은 큰 부자가 되거나 고위 관직을 차지하게 될 징조이며, 복 이 저절로 굴러 들어오는 운수 대통할 운세입니다.

나무토막같이 생긴 큰 구렁이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신이 주신 만복이 들어와 돈벼락으로 부자가 되어 귀하게 된다고 합니다. 혹 오만불손하면 놀부 꼴이 되어 재산을 탕진하고 거리로 나선다고 합니다.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문패를 다는 꿈
머지 않은 날에 자신의 명의로 된 주택을 소유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방안에 물이 고이는 꿈
기발한 아이디어로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어 재물이 들어옴을 의미합니다.

옛 집터에서 청자 항아리를 발굴하는 꿈
따뜻한 어머니의 마음씨와 같은 음덕을 쌓게 된다. 신으로부터 만복과 행운을 받는다고 합니다. 횡재, 재물, 돈, 물품, 경사 등의 기쁜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이 자기의 집을 청소해주는 꿈 
다른 사람의 간언을 받고 새삼스러운 도전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혼자서 하는 것보다 성과를 더구나 좋게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높은 빌딩을 세우는 꿈, 빌딩 짓는 꿈 해몽
어떠한 단체나 사업을 이끌게 될 꿈입니다.

전통적 한옥이나 초가집과 관계된 꿈
시골길을 걷게 되거나 고고학적인 일과 관계하게 된다고 합니다.

자기 집에 누각을 높이 세우는 꿈
자기 집에 누각을 높이 세우는 꿈은 그동안 마음먹었던 일이 원만하게 진행되고 매사에 즐거움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아파트 짓는 꿈 해몽
간절히 바라던 일을 해내게 되거나 소원을 이루게 될 꿈입니다.

불결한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
괴롭혔던 근심과 걱정거리들이 말끔하게 사라진다고 합니다.

침대 위 티끌들을 털고 청소하는 꿈 
집단에서 자기의 있을 곳이 변하고 새삼스러운 여건에서 일하게 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지만 이겨낸다면 성취 및 발전하게 된다고 합니다.

집안의 물탱크에 물이 가득 고여 있다면?
조만간에 많은 돈이 축적된다는 의미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집 앞에 도로가 생기는 꿈
사업운, 관운 모두가 대길하다고 합니다.

남의 집에 초상난 것을 보면?
어떤 집에 결혼이나 경사스러운 소식을 듣게 된다고 합니다.

내가 지은 새 집에 들어가서 사는 꿈
새로운 시작, 환경의 변화를 암시하는 꿈입니다. 과거는 뒤로 잠시 미뤄두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자기 집을 짓는 꿈
자기 집을 짓는 꿈은 매사에 좋은 일이었고 계획한 일이 고비를 넘기고 어떤 사람의 도움을 받아 성공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집을 리모델링하는 집꿈
다른 사람의 도움이나 협업을 통해 힘든 위기를 극복하게 될 꿈입니다. 또한 투자나 사업 쪽으로 운이 잘 들어올 길몽이기도 합니다.

집 마당에 금은보화가 산더미같이 쌓여 있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행운의 여신을 맞이한다고 합니다.

참나리 꽃송이가 바람을 타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기쁜 소식을 듣게 된다고 합니다. 혼사 관계로 새 식구를 맞이하여 집안에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고조된다. 훌륭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판하게 된다고 합니다.

집을 증축하는 꿈
사업이 아주 잘되어 금전적 이득이 늘어나고 집안에 좋은 복이 들어올 징조입니다.

두 줄기의 물이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두 곳에서 재물이 생기게 될 것을 예시한 꿈으로 봅니다.

새 집에 문을 다는 꿈
집안에 좋은 복이 들어오게 될 꿈으로, 매우 좋은 길몽입니다. 합격, 취업, 승진 등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집을 증축하는 꿈
집을 증축하는 꿈은 많은 사람들을 사귀거나 사업을 확장시키게 된다고 합니다.

신기한 나뭇가지를 꺾어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는 꿈
역사적 자료나 문예작품에 대한 자료를 얻어 가지고 온다. 수입, 견본, 재물 등이 있습니다.

자기 집 마당에 큰 길이 시원하게 뚫려 있는 꿈
운수 대통하고 재수가 있을 징조. 매사에 적극적으로 임한다면 좋은 협조자가 나타나서 출세가 보장되는 길몽입니다.

자신의 집에 도둑이 들어 잡으려다 놓친 꿈
자신의 문제들이 시원하게 해결되거나 병에서 나을 꿈입니다.

나무 위에 있는 벌집에 수많은 벌들이 드나드는 꿈
나무 위에 있는 벌집에 수많은 벌들이 드나드는 꿈은 많은 종업원이 고용된 기업체를 경영하게 된다고 합니다.

집을 개조하는 꿈
집을 개조하는 꿈은 가업이 번성하고 사업을 완벽하게 하거나 자본을 더 투자할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집에 물건이 도둑맞은 꿈
사업이나 장사에서 이득을 보게 될 꿈. 행운이 생길 꿈을 의미합니다.

금고를 집에 들여오는 꿈
자본주 등이 생긴다는 의미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황새가 집 안으로 날아들어온 꿈
집안에 손님이 찾아오거나 멀리 나가 있던 자식이 금의환향할 징조의 꿈입니다.

저절로 집이 무너지는 꿈
저절로 집이 무너지면 노력 없이도 사회적인 추세나 합격, 이념, 학설 등에 의해 서 더 좋고 새로워진 일에 참여한다고 합니다.

고향에 있는 자신의 논밭이나 집이 폐허가 된 꿈
고향에 있는 자신의 논밭이나 집이 폐허가 된 꿈은 뜻밖의 행운이 찾아오는 아주 길한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아는 사람 집에 초상난 꿈
초상난 사람의 집에 잔치가 있거나 사업상 크게 소문날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고향을 찾아가거나 집을 향해 걸어가는 꿈
고향을 찾아가거나 집을 향해 걸어가는 꿈은 하고 있는 일의 진행에서 종결, 성공, 완성 등을 뜻한다고 합니다.

집에 잔치나 제사가 있어 사람들이 몰려온 꿈
집의 각 부분 중 문, 현관, 지붕, 욕실 등은 각각 상징하는 바가 다르므로 각 항목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꿈속에서 잔치나 제사가 있어 집안에 사람들이 몰려온 것을 보았다면 이 꿈은 자신의 일이나 주변의 여러 가지 요인으로 많은 사람을 상대하여야 할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도서관이나 남의 집에서 책을 얻어오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거나 새로운 자료를 발굴한다고 합니다. 횡재수가 있을 꿈입니다.

어느 집 대문 앞에 잠시 머물다가 안을 들여다보는 꿈
어느 집 대문 앞에 잠시 머물다가 안을 들여다보는 꿈을 꾸게 되면 그곳에서 한동안 연구 등의 일에 관여하게 된다고 합니다.

하늘에서 돈이 쏟아져 집 안에 수북히 쌓이는 꿈
하늘에서 돈이 쏟아져 집 안에 수북히 쌓이는 꿈을 꾸게 되면 사회단체 또는 민간단체를 통해 재물을 얻는다고 합니다. 또는 갑자기 많은 편지를 받거나 안부를 전해 듣는다고 합니다.

고향 집의 대청마루에서 부모님께 큰절을 하는 꿈
고향 집의 대청마루에서 부모님께 큰절을 하는 꿈은 직장의 상사에게 어떤 청원할 일이 생기거나 학교 당국으로부터 입학을 허락받는다고 합니다.

참나무 가지 위에 까치가 집을 짖는 꿈
건물, 아파트, 연립, 단독주택 등의 신축공사로 분주다사하게 된다. 새로운 사업과 일을 착수하게 된다고 합니다.

자기 집에 전선을 새로 가설하는 꿈
자기 집에 전선을 새로 가설하는 꿈을 꾸게 되면 어떤 기관에게서 새로운 소식 등을 전달 받는다고 합니다.

변이나 오줌을 뒤집어쓰는 꿈
꿈에서 대변이나 오줌 등을 완전히 젖을 정도로 머리에 뒤집어썼다면 현실에서는 횡재수가 생기는 좋은 꿈이다. 그런 상황에서 불쾌하고 괴로웠다면 그다지 좋은 꿈은 아닌 것입니다.

성인이 자기 집으로 들어오는 꿈
모든 일이 잘 풀리고 자기가 부귀를 얻어 출세하게 된다고 합니다.

돼지가 따라오거나 집 안으로 끌어들이는 꿈
돼지가 따라오거나 집 안으로 끌어들이는 꿈을 꾸게 되면 높은 지위에 오르는 등 크게 성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복권 등에 당첨되거나 결혼이나 계약이 성사되고 하는 일이 모두 번창하여 복록을 누리게 된다고 합니다.

집안에 우물이 있는 꿈
집안에 우물이 있으면 집안이 대길하며, 여성의 경우 추천에 의해서 출세한다고 합니다. 우물이 없으면 아이가 병들기 쉽다고 합니다.

금덩어리를 등에 매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집안에 풍년이 들게 된다고 합니다. 사업이 번창한다고 합니다. 횡재가 있습니다.

소변을 자기 집 화장실에서 본 꿈은?
자기 집안일이나 직장 일과 관련이 있습니다.

집 앞 나무 위에서 까치가 우는 꿈
집 앞 나무 위에서 까치가 우는 꿈을 꾸게 되면 수까치는 남자아이를, 암 까치는 여자아이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우표를 수집하는 집꿈
전후 문명과 문화의 정보 자료를 모아 참조문헌을 만든다고 합니다. 취미생활을 한다고 합니다.

어떤 집에서 밥을 먹는데 주인은 쌀밥이고 자기는 잡곡밥이라는 꿈
어떤 집에서 밥을 먹는데 주인은 쌀밥이고 자기는 잡곡밥이라면 똑같은 일에 대한 보상이 다름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북두칠성이 집으로 들어오는 꿈
횡재수가 있으며, 직장에서 자리를 바꾸면 변화가 생긴다고 합니다.

자기 집에서 무지개가 피어오른 꿈
진행 중이던 혼담이 성사되거나, 멀리 객지에 나갔던 가족이 무사히 귀가하게 될 징조입니다.

조상이 말을 집 안으로 몰고 들어오는 꿈
조상이 말을 집 안으로 몰고 들어오는 꿈을 꾸게 되면 며느리, 머슴, 일꾼 등을 얻게 된다. 때로는 출세와 관련된 꿈입니다.

불난 집에서 용이 하늘로 오르는 것을 보는 꿈
불난 집에서 용이 하늘로 오르는 것을 보면 사업이 번창하여 많은 이득을 얻는다고 하는 꿈입니다.

전형적인 한옥이나 초가집을 본 꿈
시골길을 거닐거나 고고학과 관련된 일을 직접 맡거나 그런 일에 관계된 사람을 보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닭이 자기 집의 지붕 위에서 크게 우는 꿈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잘되고 장차 좋은 이득이 있을 징조의 꿈입니다.

바닷물이 집 안으로 밀려오는 꿈
바닷물이 집 안으로 밀려오는 꿈을 꾸게 되면 부자가 되거나 뜻하지 않게 횡재할 꿈입니다.

바둑을 두는데 자신이 흰 돌을 집었다는 꿈
바둑을 두는데 자신이 흰 돌을 집었다면 쉽게 상대방을 공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낡은 집이 완전히 무너져 내리는 꿈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새로운 직업, 직장을 얻게 되는 좋은 꿈입니다. 환자는 질병이 치료 된다고 합니다.

집안으로 물건을 끌어들이는 꿈
금전적으로 매우 길하여 뜻밖의 재물이 이르고 재산이 쌓이게 된다고 합니다.

집을 떠나 여행을 하는 꿈
집을 떠나 여행을 하는 꿈은 사업, 직장일, 대인 관계 등의 일과 관계가 있습니다.

칼을 칼집에 꽂고 있는 꿈
칼을 칼집에 꽂고 있는 꿈을 꾸게 되면 연인이나 부부 사이에 로맨틱한 일이 있거나 흥미로운 여가활동을 한다고 합니다.

뱀이 자기 집의 대문으로 들어오는 꿈
혼사가 있거나 아기가 태어나 집안 식구가 늘어나는 일이 생기며, 뱀이 문 밖에서 들여다보고 있으면 청탁자나 청혼자가 생긴다고 합니다.

고향집에 찾아가 부모님에게 큰 절을 하는 꿈
고향집에 찾아가 부모님에게 큰 절을 하는 꿈은 직장의 상사에게 어떤 부탁을 하거나 학교 당국에 입학 허가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왕비가 울먹이며 어떤 집으로 들어가는 꿈
왕비가 울먹이며 어떤 집으로 들어가는 꿈을 꾸게 되면 장차 어떤 일이든지 술술 풀려갈 길몽입니다.

새로 집을 지어 보는 꿈은?
무언가 새로운 일을 시작하여 성공할 징조입니다.

고추를 집 마당에 널어놓는 꿈
고추를 집 마당에 널어놓는 꿈은 사업을 벌이게 되고 소년이나 소녀는 싸움, 창피, 초경 등을 경험하게 된다고 하는 꿈입니다.

큰 대로변에 집을 짓는 꿈
어떤 신규사업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리고 상장회사로 등극하게 된다고  합니다. 사업 착수, 창당 작업, 진리탐구, 학문연구, 역사, 선전광고 등이 있을 꿈입니다.

집에서 술을 담그거나 양조장에서 술 만드는 일을 하는 꿈
집에서 술을 담그거나 양조장이나 주류회사에서 술 만드는 일을 하는 꿈은 앞으로 이득이 생기거나 경사가 발생하리라는 것을 나타내는 행운 몽입니다.

자기 집의 형세가 가난해 보이는 꿈
자기 집의 형세가 가난해 보이면 재수가 좋고 만사가 순조롭다고 합니다.

남의 집 시체가 자신의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많은 금전 및 권리와 이권이 생기고 봉급생활자는 승진, 영전의 기쁨을 얻게 된다고 합니다.

용이 자기 집 대문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에 귀한 손님이 찾아오거나 재물과 명성을 얻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잔칫집에 모여 음식물을 먹는 꿈
동창회 등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모임에 참석하게 된다고 합니다.

시험에 떨어지고 집에 오는 꿈
시험에 떨어지고 집에 오는 꿈은 수석으로 합격을 하거나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게 된다고 합니다.

소에다 소금 두 가마를 싣고 집으로 들어온 꿈
중년 이후에나 말년에 두 가지의 사업을 벌여 횡재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쌀가마니가 집안 가득 쌓여있는 꿈
재산이 늘어나거나 재물이 들어올 꿈입니다.

자기 집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는 꿈
자기 집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면 자기 집안이나 직장과 관련이 있는 꿈입니다.

조상의 집으로 말을 끌고 오는 꿈
집안에 사람이 오거나 재물이 생긴다고 합니다.

소를 사 오거나 소를 꿇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소를 사 오거나 소를 꿇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은 며느리나 귀한 손님이 오거나 재물, 사업체, 결혼 등이 생긴다고 합니다.

잃어버렸던 개가 집을 찾아와 기뻐하는 꿈
한 때 잊었던 사람이나 일거리가 찾아온다고 하는 꿈입니다.

삼촌 집으로 방문을 했던 집꿈
자기에게 많은 협조를 해줄 사람을 찾아가거나 사업장을 방문하게 된다고 합니다.

집터를 보는 꿈
조만간 능력있는 인재를 등용하거나 초빙하여 자신이 원하던 바를 이루게 될 징조입니다.

시장에서 물고기 두세 마리를 사서 집으로 가져오는 꿈
자금을 융통하거나 기관, 단체, 회사 등에서 보수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돈이 가득 담긴 금고를 집 안으로 가져온 꿈
집안이나 경영하는 사업체에 든든한 자본 줄이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까치가 빨간 열매를 물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에 혼사 문제가 들어온다고  합니다. 친구나 애인이 찾아온다. 정보, 소식, 횡재, 재물, 돈, 물품 등의 대단히 좋은 길조입니다.

전혀 모르는 사람이 자기 집에서 목욕하는 꿈
전혀 모르는 사람이 자기 집에서 목욕을 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그동안 앓고 있던 병이 말끔히 낫거나 전반적인 생활이 좋아지는 등 침체되어있던 운세가 점점 풀리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집으로 낙타를 끌고 온 꿈
재물이 생기거나 집안에 새 식구가 들어오겠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화장실 바닦을 닦는 꿈
재물운이 상향하여 재물을 얻게 된다고 합니다. 다만, 끝에 대변이 있을 경위 흉몽으로 변하게 된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이 자기의 집에 와서 청소하는 꿈
누군가가 자기의 일을 도와주게 된다는 의미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집안으로 호랑이가 들어온 꿈
조만간 권력을 잡거나 명예를 얻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베란다를 청소하는 꿈
밀접한 앞날에 좋은 일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베란다를 순백하게 청소할 수록 더 좋은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방울새가 씨앗을 물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꿈같은 기쁜 소식을 듣게 된다고 합니다. 재물과 먹을 것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우편물, 선물을 받는다고 합니다.

집단 구타를 당하는 꿈
집단 구타를 당하는 꿈은 다른 많은 사람들로부터 자신의 일이나 사업, 작품에 대한 여러 가지 평가를 듣게 된다고 하는 꿈입니다.

옷 수선집에서 헌 옷을 고치는 꿈
실제로 오래되고 낡은 것을 새롭게 고쳐 기분전환을 한다고 합니다. 개혁, 혁신 등이 있습니다.

마당을 청소하고 난 시시한 것을 끌어모으는 꿈
자기의 근심과 걱정거리를 처리하게 된다고 합니다. 시시한 것을 불에 태우거나 버렸다면 근심이 말끔하게 사라진다고 합니다.

수십 마리의 곰들이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생산, 무역, 유통업 등에 투자하면 톡톡히 한몫을 챙기게 된다고 합니다. 재물, 횡재수가 있을 꿈입니다.

제비가 집을 찾아드는 꿈
제비가 집을 찾아드는 꿈은 객지에 나갔던 식구가 돌아오고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고 합니다.

고급 술집에서 회의가 있는 꿈
안방식 회의가 있어 참석하게 된다고 합니다. 주주총회, 동문회, 파티, 연회석, 모임 등이 있을 꿈입니다.

빗자루로 방을 청소하는 꿈
밀접한 앞날에 내빈이 찾아오거나 새삼스러운 일을 출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근심과 걱정거리가 사라지고 원하는 공부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경비원이 청소하는 꿈 저절로가 노력한 일이 결실을 맺고 좋은 성과를 얻게 된다고 합니다.경비원이 청소를 해도 깨끗해지지 않으면 반대의 마음이 된다고 합니다.

장군이 기린을 타고 집 안으로 들어온 꿈
객지에 나갔던 자식이 금의환향하여 고향으로 돌아오게 될 것을 암시한다. 집안에 경사가 있을 징조의 꿈입니다.

삽살개가 책을 물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문서상 기쁜 일이 있고 희소식을 듣게 된다고 합니다. 상장, 훈장, 입학, 승진, 합격 등이 있을 꿈입니다.

배가 뒤집힌 채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
배가 뒤집힌 채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을 꾸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한마음으로 동맹파업이나 시위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집안에 심은 과일나무에 과일이 주렁주렁 열린 꿈은?
결혼, 사업, 작품 등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겨울에 떠났던 제비가 봄에 집을 찾아드는 꿈
객지에 나갔던 식구가 돌아올 것을 예시한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집단폭행을 당하는 꿈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일의 결과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는다고  합니다.

친구 집을 방문해서 즐겁게 얘기하는 꿈
친구의 집을 방문해서 즐겁게 얘기하는 꿈을 꾸었다면 곧 좋은 소식을 듣게 되거나 친구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어릴 때의 소꿉친구나 오랫동안 못 본 친구를 보게 된다면 더욱더 좋은 소식이 있을 것입니다. 자신이 가장 편안하고 즐거웠던 감정을 다시 맛보게 되리라는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낡은 집에서 사는 꿈
낡은 집에서 살고 있었다면 운세가 좋아져 조만간 좋은 여건을 지닌 집으로 이사하게 될 징조입니다. 만약 낡은 집으로 이사가는 꿈이라면 집안에 새로운 사람이 들어오거나, 객지에 있던 가족이 돌아올 징조의 꿈입니다.

차를 탄 채 자신의 집으로 들어온 사람을 본 꿈
어떤 단체의 대표가 여러 가지 일로 자신과 타협하게 된다고 합니다.

집안에 쌓여있는 인분을 삽으로 뒤적인 꿈은?
여러 방면으로 상당한 자본을 취급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큰 나무를 베어 집으로 운반해 들여오는 꿈
풍부한 재물 내지 권리가 얻어질 상황이 조성되고, 경영사나 직장 관계에 따른 순조로운 발전을 하게 된다고 해요.

집이 저절로 무너져 내리는 집꿈
자기가 노력하지 않아도 이익될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자기 집 대문이 활짝 열려있는 꿈
운수가 열리고 현재 하고 있거나 하려고 하는 일이 모두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큰 나무를 집에 옮겨 심으려 하는 꿈
훌륭한 인재를 얻게 되거나 사업체 또는 정치세력 등의 주도권을 잡게 될 것입니다.

집 증축하는 꿈
많은 사람들을 사귀게 되거나 사업을 확장하게 된다고 합니다.

집을 고쳐 짓거나 수리하는 꿈
어떤 일에 부분적 변화가 이루어진다. 혁신, 시정, 보관, 변경, 변동 등이 있을 꿈입니다.

집 마당에 꽃이 만발한 집꿈
여러 가지로 좋은 일이 겹쳐서 경사스럽다고 합니다.

공중에서 지폐가 눈처럼 떨어져 집안에 수북이 쌓인 것은?
사회단체를 통하여 재물이 생기거나 여러 통의 편지를 받는다고 합니다.

낙타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귀한 손님이나 친인척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재물과 먹을 것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큰 소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
큰 소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은 기대하지 않았던 행운이 찾아온다는 뜻입니다. 즉 횡재수가 있다는 꿈입니다. 성실하고 집을 일으킬 아기가 태어날 태몽일 수도 있습니다. 소의 크기가 클수록 얻게 되는 행운이나 재물도 많아진다고 합니다.

스스로 집을 허물어뜨리는 꿈
자신의 집을 스스로 허물고 있는 것을 본 꿈이었다면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전면 개편하게 되거나 사업을 바꾸게 될 수 있으며, 혹은 이사를 할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자신과 친분 관계에 있는 사람이 옆에서 집을 허무는 것을 도와주었다면 그 사람이 자신의 일을 도와줄 수 있을 것입니다.

갯벌에 뒤집혀 있는 배를 바로 세워 하천을 저어 나가는 꿈
포기했던 일들을 새로운 각오로 다시 시작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불이 나서 집이 검게 타는 꿈
승진을 하거나 벼슬이 오르게 되고 사업은 불같이 일어나 발전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집밖으로 나가는 꿈
사업을 시작하게 되거나 계획했던 일을 착수하게 된다고 합니다.

자신의 집 주변에서 영화 촬영 장면을 보는 집꿈
문예작품, 기술 작품 등의 방면의 일을 하게 되고 관련 직종의 사람과 친분을 갖게 되며 도움을 얻어 그 분야의 연구, 학습 등의 일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나무가 방 안이나 집 안에 나는 꿈
나무가 방 안이나 집 안에 나는 꿈은 좋은 일이 생길 징조입니다. 사업이나 어떤 일이 잘 되어서 집안이 번영한다고 합니다. 작가라면 구상하던 작품을 완성하고 좋은 평가를 받게 될 것입니다.

벌집에 꿀이 많이 들어 있는 꿈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게 된다고 합니다.

소가 집안에 똥오줌을 누는 꿈
소가 집안에 똥오줌을 누는 꿈은 도와주는 사람이 생겨 재물과 이권이 풍요로워질 조짐입니다. 똥오줌의 양이 많을수록 더욱 많은 재물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술집에서 친구들과 만나는 꿈
실제로 주당이나 애주가들이 즐거움과 멋으로 몸에 낀 액 살인 스트레스를 확 풀고 쫓아낸다고 합니다. 음식점, 바, 카페, 회식, 파티, 동창회, 모임 등이 있습니다.

모르는 남자가 집으로 들어온 꿈
누가 자신에게 관련된 일을 알려고 하거나 실제로 방문객이 있게 된다고 합니다.

자신의 집안으로 신선이나 보살, 성현이 들어온 것을 보는 꿈
장차 재산이 늘어나고 명예가 높아지는 등 안정과 부귀를 획득하게 된다고 합니다.

봉황새가 집 안의 나무에 앉아 아름다운 소리로 울어댄 꿈
집안에 경사가 생기고, 자손이 창성하여 기운이 융성해질 징조의 꿈입니다.

집꿈 흉몽 알고 보니?

집이 부서져 있는 꿈
집이 부서져 있거나, 갑자기 부서지는 꿈은 가정에 우환이 들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며, 직장 또는 사업이 난관에 부딪히게 됨을 의미합니다. 이로 인하여 가정이 흔들리게 될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겠습니다.

초상집에 간 꿈
청탁이나 의탁할 일이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집에 불이 났는데 불꽃은 보이지 않고 검은 연기만 퍼져 오르는 꿈
집안 또는 어떤 기관에 불길한 일이 생긴다는 의미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징집영장, 구속영장 등을 받는 꿈
실제로 자유권을 박탈당하고 구금되거나 억압과 속박을 받는다고 합니다.

장맛비로 집이 침수되는 꿈
집안에 악귀 나 질병이 침노하게 된다고 합니다. 침범, 비보, 우환, 실패, 불길 등의 불운이 닥친다고 합니다.

자기집이라고 상대방과 서로 우기는꿈
누군가와 재산 문제로 갈등을 겪게 되거나, 배우자의 외도로 인해 부부간의 갈등이 심화될 징조의 꿈입니다.

집터에서 오래된 사기그릇을 출토하는 꿈
케케묵은 문화 속에서 새로운 자료를 발견하여 멋진 상품을 개발하게 된다. 새콤달콤한 횡재수가 있습니다.

땅, 특히 자기 집 마당이 푹 파여 있는 꿈
땅이나 들판, 흙은 삶의 기반, 직업, 재정상황, 자신의 성격이나 가치관을 상징한다. 땅 중에서 자기 집 마당이 푹 파여 있는 꿈은 집안이 휘청거릴만한 소식을 듣게 되리라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면 가족 중 누군가에게 중병이 닥치거나 부모님이 돌아가시는 등의 불상사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지금 살고 있는 집의 마당이나 방바닥이 그렇게 움푹 파였다면 다른 곳으로 이사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고 합니다.

집안을 청소하는 꿈
대개 집에 손님이 올 때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하게 되듯이 꿈속에서 집안을 청소하는 꿈도 이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집안에 귀한 손님이 오시게 되거나 다른 사람보다 더 높은 지위에 오르게 되는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집을 비워두고 출타하는 꿈
꿈속에 등장하는 집은 거기에 사는 사람의 삶, 그 자체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따라서 집에 그 사람이 없는 상태, 즉 빈 집이라는 것은 그 사람의 삶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 꿈으로 상징화된 것입니다. 집을 비워두고 출타하는 꿈은 여행을 가게 된다거나 마음이 방황하게 될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병이 생겨 고생하게 되는데 이때 병은 중병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집 주위에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거나 집이 바람이나 지진에 흔들거리는 꿈
집안에 손재나 말썽, 사고, 부상 등 좋지 못한 일이 발생되어 곤란을 겪든지 거처를 옮기거나 머무르던 자리를 비우고 이동하게 된다고 합니다.

집을 파는 꿈
집을 파는 꿈은 환경을 바꾸고 싶다는 소망이 반영된 꿈입니다. 하지만 예지몽일 경우에는 실제로 환경이 변화하는 것을 나타내는데 운세가 좋은 쪽으로의 변화를 암시하므로 기대해도 좋습니다.

소금을 얻거나 소금을 가지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에 우환이 생기고 식구들한테 근심거리가 있을 징조의 꿈입니다.

길을 잃고 헤매는 사슴 새끼 한 마리를 치마폭에 싸서 집으로 가져왔더니 황금 사슴으로 변하는 꿈
집념이 대단히 강해서 겉보기와는 달리 신념이 강한 남자아이가 된다고 합니다. 다만 어릴 때 몸이 허약하여 부모가 애를 먹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집안에 있는 패물을 팔아 처분하는 꿈
애지중지하고 키워오던 사업체가 부실로 인해 부채의 대가로 넘어간다고 합니다.

들것에 시체를 싣고 집 주변에서 서성거리는 모습을 본 꿈
일의 성과를 얻으려면 상당한 시일을 필요로 하게 된다고 합니다.

북쪽 방향의 집이 무너졌거나 금이 간 꿈
북쪽 방향의 집이 무너졌거나 금이 간 꿈을 꾸게 되면 신장질환이나 장애를 암시한다고 합니다. 북쪽 마당에 더러운 오물이 쌓여 있는 것도 같은 맥락입니다.

호화로운 집에 사는 꿈
호화로운 집에 사는 꿈을 꾸게 되면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아 당황하게 되고 마음을 잡지 못한다고 합니다.

항구 도시 술집에서 술을 많이 마신 선원의 꿈
남에게 꾸지람을 듣거나 사기를 당할 일이 있을 꿈입니다.

개가 사나워 어떤 집에 들어가지 못하는 꿈
관청의 경비원에게 출입을 저지당하거나 일에 방해를 받아 방문이 난처해진다고 합니다.

집이 무너지는 꿈
한때 영화롭던 꿈이 깨지고 고뇌가 깔린 가시밭 길을 걷게 된다고 합니다.

자기 집 개를 잡아먹는 꿈
어렵게 자본금을 마련해서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는 좋은 암시가 있습니다. 반면 남에게 빌려준 돈을 떼이거나 못 받게 되어 속상하게 될 암시가 있는 꿈입니다

중환자가 새 옷을 입고 집 주변을 돌아다니는 꿈
중환자가 새 옷을 입고 집 주변을 돌아다니면 그 사람이나 그와 비슷한 사람이 화를 당하게 된다고 합니다.

집 대문 위에 거미줄이 여기저기 얽혀 있는 꿈
모든 일이 복잡하게 얽히고, 이것저것 어려운 일들과 많은 근심 거리가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족집게로 머리카락을 뽑는 집꿈
재물과 돈이 나가고 몸에 질병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허약, 도둑수, 실물, 실패 등이 있을 꿈입니다.

친구 집을 방문하는 꿈은?
친분이 있는 사람의 회사를 찾아가 부탁할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집안에서 식초 냄새가 진동하는 꿈
자기에 관한 소문이 돌고 그로 인해 많은 걱정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밥상에 밥은 없고 반찬만 즐비하면 사소한 부분에만 집중하여 일을 대충 처리하게 된다고  합니다.

개미집을 뭉개는 꿈
개미집을 뭉개는 꿈은 가족이 서로 싸우거나 떨어져 살아야 하는 등의 좋지 않은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실직이나 파산 등의 이유로 가정이 원만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으니 여러모로 유의해야겠습니다.

외출 나갔다가 다시 자기 집으로 들어간 꿈
사업체를 해체하거나 회사에서 실직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청소를 하다가 과실로 컵을 깨거나 다치는 꿈
자기의 튼튼함에 이상이 생기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옆집 등나무 가지를 타고 올라가는 꿈
채산성이 있는 사업에 공동투자를 하여 짭짤한 수익을 올리게 된다고 합니다. 가까운 이웃 사이에 남녀가 눈이 맞아 달콤한 사랑을 나눈다고 합니다.

고향집까지 가는 길이 아직도 많은 거리가 남아있는 꿈
고향집까지 가는 길이 아직도 많은 거리가 남아있으면 하고 있는 일은 완성이 아직 열었거나 성공에 있어서 많은 시일을 기다려야 함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넓은 집이 나오는 꿈
집이 아름답고 호와로울수록 현실에서는 재산의 손실이 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무리한 투자나 사업 확장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연인과 중국집에서 음식을 먹는 꿈
연인과 중국집에서 음식을 먹으면 혼인이나 사업에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집안에서 밝은 빛이 나와 비추어주는 꿈
집안에서 밝은 빛이 나와 비추어주는 꿈은 집안에 경사가 생기거나 직장에서 승진하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행운의 꿈입다. 혹은 자신이 명예로워지는 일이 생기기도 할 것이며 사업이 발전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의 집 개가 자기 집에 접근하려 했던 꿈
새로운 소식을 듣게 되거나 자기에게 나쁜 영향을 끼칠 사람이 나타날 징조입니다

제비집을 허물거나 제비가 집 짓기를 포기하는 꿈
집안에 큰 사고나 수재, 화재 및 불행한 사태가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검은 구름이 자기 집을 덮는 꿈
검은 구름이 자기 집을 덮으면 집에 병마가 찾아든다거나 안 좋은 일이 생기게 된다고 하는 꿈입니다.

집이 가라앉는 꿈
이런 꿈은 어머니 신변에 좋지 않을 일이 생길 징조의 꿈으로 봅니다.

하얀 집을 본 꿈
도둑이 들어서 손해를 입힐 꿈으로 봅니다.

자신이 사는 집에 빈대가 많아 이부자리를 옮기게 되는 꿈
재정 상의 손실을 끼치는 사람을 만나게 되고 그로 인하여 사업 종목을 바꾸는 일과 상관하게 된다고 합니다.

선원이 자주 드나드는 항구의 술집에서 술을 마신 꿈
남에게 꾸중을 듣거나 사기를 당할 일이 생길 징조의 꿈으로 봅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중국집에서 음신을 먹는 꿈
사랑하는 사람과 중국집에서 음신을 먹으면 혼담에 문제가 생기거나 사업 상의 일에서도 불이익을 당하게 된다고 합니다.

늑대가 집에 들어오는 꿈
예기치 않던 일이 터져 어려움을 겪게 되고, 혹 도둑을 맞는다고 합니다.

돼지새끼를 실어다가 집 마당에 풀어놓는 것은?
많은 상품 또는 재물이 생기지만 빛 좋은 개살구 격입니다.

애인과 함께 중국집에서 음식을 먹은 꿈
혼담에 좋지 않은 문제가 생기거나 사업상의 일에도 의견이 서로 엇갈려 불이익을 당하게 된다고 합니다.

집안에 쌓인 인분을 삽으로 파헤치는 꿈
집안에 쌓인 인분을 삽으로 파헤치면 여러 방면으로 많은 자본이 필요한데 이를 구하기가 어렵게 된다고 합니다.

술집, 여관 등 요식업소에 출입하는 꿈
주변 환경에 의한 갈등과 유혹 및 대인 관계에 따른 곤란 또는 재물의 손실과 장애를 겪게 된다고 합니다.

혼인을 며칠 앞두고 상대편 집에 초상이 난 꿈은?
결혼식을 연기되거나 집안에 대사를 연기할 일이 생기게 되는 꿈입니다.

날씨는 맑은데 집 안에 큰 물이 들어와서 잠기는 꿈」
나와 가족에게 큰 걱정거리 또는 불화가 있을 것임을 예지 하는 흉몽입니다. 특히 자녀에게 불길한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송장을 자신의 집 가까이에 묻는 꿈
남 모르게 돈을 저축하거나 어떤 소중한 물건을 깊이 감추거나 비밀로 덮어 둘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자기 집이나 자신에게 폭풍우가 내리치는 꿈
자기 집이나 자신에게 폭풍우가 내리치는 꿈은 몹시 난처한 상황에 빠져 있음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난처한 상황을 극복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은 자신뿐입니다. 노력하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살던 집보다 더 좁은 집을 사는 꿈
지금 사는 집 보다 더 좁은 집으로 이사를 가는 꿈은 운세가 하락하고 집안 사정이 안 좋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밥이 없어서 남에 집에서 얻어온 꿈
음식은 주식과 부식으로 나누어진다. 주식은 주로 밥이며 국이나 반찬은 부식으로 나누어진다. 주식은 본업이나 주관적인 일이나 행동, 생각을 나타내며, 부식은 주된 일과 관련된 부수적인 사소한 일거리나 업무를 상징하는 것이다. 꿈에서 밥이 없어서 남의 집에 가서 밥을 얻어 왔다면 어려움을 겪지 않고 일이 풀리게 되거나 힘을 들이지 않고도 재물이 들어오게 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다.

물건을 집 밖으로 꺼내놓는 것은?
크게 지출할 일이 생기거나 손재수가 있으리라는 것은 암시한다고 합니다.

태풍으로 인한 파도로 집이나 나무, 사람 등이 쓰러지는 꿈
자신의 능력이나 재산 따위를 과시하다가 봉변을 당하거나 몰락하게 될 징조입니다. 환난과 우환, 고통스러운 일과 관계가 있는 꿈으로 근신하거나 사업적으로 축소해야 할 시기를 알리는 꿈의 경고입니다

새로 산 집이 무너지는 꿈
꿈에 내가 새로 집을 샀는데 무너졌다면 지금 하는 일이 좌절되거나 문제가 심각해질 징조입니다. 특히 사업이나 장사를 한다면 매우 좋지 않은 흉몽입니다.

낡고 오래된 집을 보는 꿈
흉몽으로 여기는 꿈입니다. 낡은 집을 보는 경우 다른 사람들로부터 안 좋은 이야기를 듣거나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대인관계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집필 첫머리에 들어간 꿈
이제 첫출발부터 신중하고 경건한 마음을 갖게 된고 합니다.

이사갈 집을 구경하는꿈
지신을 비롯해 집안이나 직장, 단체, 모임 등에서 새로 맞이할 사람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것저것 따져보게 될 징조입니다.

마굿간을 청소하는 꿈
자기의 재물이 빠져나가고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아 근심과 걱정거리가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빈 집이나 쓰러져가는 집을 본 꿈
자신이 정신적으로 외로운 상태이거나 애정의 결핍을 느끼고 있음을 상징합니다.

까마귀가 저녁에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뜻밖의 슬픈 비보가 날아든다. 생각지도 않은 불청객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집 가운데 소나무가 자란 것을 보는 집꿈
온 가족이 모두 장수하게 될 길몽을 뜻하는 꿈입니다.

자신의 집 안에 풀이 수북하게 나 있는 꿈
집안에 걱정거리나 집안의 재산을 축내는 사람이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집에 자신의 문패를 다는 꿈
많은 노력 끝에 좋은 집을 장만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새로 산 집이 사라지는 꿈
새로 집을 마련했는데 꿈에 이것이 없어졌다면 흉몽입니다. 안 좋은 일에 휘 말리거나 가까운 사람들로부터 오해를 받을만한 일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집을 잃어버리는 꿈
명예, 권세를 상실하게 되거나 현재의 직위, 재산 등 을 남에게 넘겨주어야 될지도 모르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늑대 여러 마리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예기치 않던 일이 터져 어려움을 겪게 되고, 혹 도둑을 맞는다고 합니다.

집안이 더러운 꿈
가정에 근심거리가 생겨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가족 구성원과의 관계가 나빠질 수 있음으로 더욱 신경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슨 일인지 집에 사람들이 몰려온 꿈
꿈속에서 무슨 일로 그러는지 모르지만 집근처와 집안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와 웅성거리고 있는 것을 보았다면 집안에 시끄러운 일이 생기거나 초상이 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그러므로 주변을 둘러보고 각별한 주의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좋은 집에 사는 꿈
일이 생각대로 풀리지 않아 당황하게 되면서 좀처럼 갈피를 잡지 못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날씨는 맑은데 집 안에 큰 물이 들어와서 잠기는 꿈」
나와 가족에게 큰 걱정거리 또는 불화가 있을 것임을 예지 하는 흉몽입니다. 특히 자녀에게 불길한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러 집 중 어디로 이사할지 망설이는 꿈
진행 중인 사업이나 일에 여러가지 복잡한 문제가 생겨 심한 갈등을 겪을 징조를 의미합니다.

집을 파는 꿈
자신 주변의 환경이 좋지 않은 방향으로 변화함을 의미합니다. 현재 자신이 다니고 있는 회사보다 더 좋지 않은 곳으로 이직을 하게 되거나, 더 좋지 않은 집으로 이사를 가게 될 수 있습니다.

새 집을 사고 모르는 사람과 싸우는 꿈
재산 분쟁이 있을 것을 뜻합니다. 또는 가족간에 유산이나 재물을 놓고 갈등이나 구설수가 있을 것을 암시합니다.

집에 낯선 문지기나 낯선 집 지키는 사람이 있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집은 거기에 사는 사람의 삶, 그 자체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따라서 집에 그 사람이 없는 상태, 즉 빈 집이라는 것은 그 사람의 삶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 꿈으로 상징화된 것입니다. 집에 낯선 문지기나 낯선 집 지키는 사람이 있는 꿈은 가족에게 문제가 발생하거나 가장의 신상에 변고가 발생할 징조이므로 가족의 건강과 신변에 조심할 것을 당부하고 주의하며 생활해야 한다고 합니다.

집터가 변해 들판이 되는 집꿈
일가친척이 뿔뿔이 흩어질 징조이다. 미혼 여성은 몸조심하고 일찍 귀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빈집에 들어가는 꿈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일에 차질이 생기게 되어 제대로 된 성과를 거두지 못하게 될 수 있으며, 질병이 있었다면 더욱 병세가 악화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공동묘지에 집을 짓는 꿈
구세대의 아성이 무너지고 젊은 세대의 힘이 어떤 단체를 장악하게 되거나 새로운 일거리가 생겨 옛 일을 소홀히 한다고 합니다.

남의 집이 꿈에 나오는 꿈은?
당신에게 앞으로 인간 관계에서의 트러블이 닥칠 가능성이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타인이 만지지 않았으면 하는 부분까지 개입해 버리거나 혼자서 있고 싶은 사람에게 무리하게 관계하는 등, 사람과의 관계에서 싫어해 버리는 일이 없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곤란한 사람이나 동료를 요구하고 있는 사람이 있으면 손을 내밀어 주는 것은 물론 중요하지만, 무리하게 사람에게 접근하려고 하면 트러블의 원인이 되어 버립니다.

술집에 가는 꿈
타락하고 싶은 충동이 잠재해 있다는 뜻입니다.

빈 집을 향해 들어가는 꿈은 꿈
꾸는 사람에 따라 해석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환자라면 빈집에 들어갔다면, 오랜기간 병석에 서 누워있게 될 것을 암시한다. 미혼이라면에는 혼담이 깨질 수 있음을 암시한 꿈이며, 어떤 집에 들어 가보니 빈집이었다는 꿈은 계약이나 추진하는 일이 이루어지지 않게 될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빈 집에 들어갔다가 다시 나오는 꿈은 일이 성사되기 어려움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부탁, 계약 등에 관련된 일이 해결되지 않을 것입니다. 결혼한 사람이 꾸었다면 부부 간의 애정을 한 번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부부 간의 애정이 적어지거나 서로 불만을 갖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과 집을 가지고 다투는 꿈
꿈에서의 집이나 방은 자신의 미래나 발전 가능성을 나타내는 매개체입니다다. 싸움은 꿈에서나 현실에서나 좋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이 잘 진행되지 않아 짜증이 나거나 혹은 정신적인 부담을 줄 고민거리가 생기는 흉몽을 뜻하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과 자신의 집 때문에 싸움하는 꿈
정신적인 고통을 받게 될 일이 일어날 징조입니다.

남의 집을 청소한꿈
실속없는 일에 매달려 손해를 보면서 시간만 낭비할 징조의 꿈입니다. 하지만 봉사활동에 남다른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사회봉사활동에 앞장 설 징조의 꿈입니다.

누가 집을 훔쳐보는 꿈
꿈에서의 집은 자신의 기반, 터전, 수입원, 다니는 회사나 학교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누군가 창문이나 카메라 등을 통해 자신이나 집안을 들여다보는 것은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이냐, 자신의 기분이 어떠냐에 따라서 그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분노했다면 자신에게 어떤 걱정거리나 고민, 골치아픈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화장실을 청소한꿈
각고의 노력 끝에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하지만 그 과정에서 다소 금전적 손실이 발생할 징조의 꿈입니다.

빈 집에 혼자 있는 꿈
경제적인 궁핍과 사회적 좌절감으로 침체되어 있는 모습을 나타낸 꿈입니다. 빈 집에 홀로 누워 있는 꿈은 혼담이나 기타 계약 등이 쉽게 이루어지지 않을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시일이 좀 걸려야 해결될 것입니다.

외출했다가 집으로 돌아가는 꿈
사업을 그만두거나 아니면 실업자 신세를 면치 못한다고 합니다.

벼랑 위에 집을 짓는 집꿈
실속없고 위험한 사업에 투자하여 엄청난 손실을 가져오게 될 수 있습니다.

청소하다가 중간에 그만 두는꿈
급히 처리해야 할 일을 뒤로 미루게 되거나, 고민이 늘어나 머리가 복잡해질 징조의 꿈입니다.

마당에 잡초가 무성한 꿈
가정적으로 살림이 궁색해질 전조이다. 또한 곤란과 결핍의 상징입니다. 문서 보증, 투기, 내기 도박에서 절대로 이익을 볼 수 없으므로 잠시 보류하는 편이 좋습니다.

원룸에 혼자 앉아 있는 꿈
따돌림을 당해 혼자 고독한 생활을 한다고 합니다.

예전에 살던집이 무너지는 꿈
옛날에 살던 빌라나 주택, 아파트가 무너지는 꿈은 흉몽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내 건강에 문제가 생길수 있고, 재물운과 금전운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의 지위, 권력 등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행동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형제자매 중 누군가가 집나간꿈
꿈에서 본 그 형제자매가 가족들에게 불만이 있다는 암시이므로, 오해를 풀 수 있도록 대화가 필요하다.

아내가 집나가는꿈
아내와 오해가 생기거나, 의견이 충돌되어 서로 다툼이 생길 징조이므로 당분간 주의할 필요가 있다.

남편이 집나가는꿈
남편과 오해가 생기거나, 의견이 충돌되어 서로 다툼이 생길 징조이므로 당분간 주의할 필요가 있다.

넓은집을 자기 집이라고 우기는꿈
넓은집을 두고 누군가와 서로 자기 집이라고 우겼다면 부부 간에 갈등이 심화되거나, 누군가와 재산 문제로 법정 소송을 벌이게 될 징조이다.

누군가 신발을 신은채로 집에 들어오는 꿈
신발도 벗지 않은채 집으로 들어온 것은 꿈에서는 질병을 암시한다. 남성이 이 꿈을 꾸웠다면 아내에 대한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는 꿈이다.

할머니 또는 할아버지가 집나간 집꿈
할머니 또는 할아버지가 건강이나 지병이 악화되어 병원에 입원할 징조이다. 따라서 건강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다른 사람이 넒은집을 짓고 있는꿈
다른 사람의 일에 지나친 관심을 기울이게 되거나, 어떤 일에서 모든 책임을 홀로 떠맡게 될 징조이다.

아들이 집나가는꿈
평소 자식이 잘못될까봐 걱정하며 과잉보호하려는 마음이 꿈으로 반영된 것이다. 따라서 자식의 의사를 존중해주고 자유롭게 해줄 필요가 있다.

집 부수는 꿈
자기집을 자기가 스스로 허물면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나 계획하고 있는 일을 중단하게 되고, 다른 사람이 자기 집을 허무는 것을 봤다면 사업을 방해해서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 예상된다.

넓은집이 무너지는꿈
이사할 계획이 있는 사람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운수가 대통할 길몽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누군가와 크게 다투게 될 징조이다.

빈집 꿈해몽
꿈에 빈집에 있는 꿈은 추진하려던 사업이나, 오가는 혼담, 계약 등이 깨질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집 재건축하는 꿈
집을 새로 짓는 꿈은 그동안의 마음고생, 육체피로, 질병을 암시하며, 몸에 병이 생길것을 암시하며 지병이 있는 사람은 특히 조심해야 한다.

방구석에 쪼그려 앉는 꿈
부끄러운 일이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비밀이 다른 사람에게 갈려지거나 들추어져 창피를 당할 것을 암시해 주는 꿈입니다. 지하에 앉아 있는 꿈은 생활에 불만이 있는 것을 나타내 주는 꿈이다. 삶에 싫증을 느끼거나 뭔가 불평스러운 일을 갖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가난한 사람의 집이 보인 꿈
자신의 수입이 점점 줄어들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집에 빨간딱지(차압딱지)가 붙어 있는 꿈
잠시 한 눈을 판 사이 다른 사람으로 인해 자신의 기반이 흔들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넓은집에 사는꿈
헛된 생각에서 벗어나지 못해 실속없거나 방탕한 생활을 하게 되거나, 매사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마음을 잡지못하고 방황하게 될 징조이다.

예전 살던 집 나오는 집꿈
전에 살던 집이 나오는 꿈은 현재 나의 마음을 비추는 것으로, 현실에 싫증을 느끼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성인들이라면 누구나 이 꿈을 꿨을 겁니다. 과거에 아무 걱정없이 뛰놀던 시절이 그리을 수도 있고, 누군가와의 좋은 만남을 그리워할 수도 있습니다. 혹시 지금 많이 힘든 상황이라면, 잠시 하던일을 멈추고 휴식을 취해보시길 바랍니다.

형제자매 중 누군가가 집나간꿈
꿈에서 본 그 형제자매가 가족들에게 불만이 있다는 암시이므로, 오해를 풀 수 있도록대화가 필요합니다.

자신이 집나가는꿈
가족들과 의견이나 뜻이 잘 맞지않아 고민과 갈등을 겪고 있는 심리상태가 꿈으로 반영된 것이다. 따라서 대화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려는 자세가 필요하다.

엄마가 집나가는꿈
가정이 화목해지고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진다는 암시이다. 하지만 평소 부모님의 사이가 서로 좋지 않았다면 가정불화를 겪게 될 징조이므로 가족 모두가 주의할 필요가 있다.

화려하고 고급의 아파트에서 사는 꿈
그다지 좋은 꿈은 아닙니다.  분수를 모르고 사치를 즐기고 있으니 후에는 경제적 궁핍을 면하기 힘들 것입니다.

집에 풀이 나는 꿈
좋지 않은 꿈입니다. 집안에 걱정이 생길 징조이고 돈 낭비가 심하게 될 꿈입니다. 풀은 재난을 의미, 집 안에 재난이 닥칠 불길한 조짐이 보이는 흉몽입니다.

작고 좁은 아파트에서 참고 견디는 꿈
가정 내에 불화가 생길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러한 상황 속에서 자신은 가족들을 위해서 희생해야 하거나 가족들 사이에서 힘든 갈등을 겪게 될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작고 초라한 집을 보는 꿈은 일이 잘 풀리지 않아 해결하려고 노력하지만 결과가 안 좋아 비난을 면치 못하는 꿈입니다.

작고 불편한 아파트에 사는 꿈
가정내에서 불화가 생길 것을 암시한 꿈이며 자신은 가족들을 위해서 희생하여야 하거나 가족들 사이에서 힘든 상황을 겪게 될 것 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화롭고 넓은 집에 사는 꿈
꿈 속에서 아파트가 아주 화려하고 넓으며 그 안에서 호화롭게 살고 있었다면 이 꿈은 그다지 좋은 꿈은 아니다. 과다한 지출을 암시하며 자신의 상황이 불성실하며 재산을 탕진할 수 있음을 암시해 주는 꿈이다.

집안이 어지럽게 더럽혀져 있는 꿈
어지럽거나 골치아픈 일이 생기게 되거나 직장에서 시끄러운 일에 휘말리게 될 수 있다. 혹은 자신의 몸에 이상이 생겨 병원에 갈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이다. 누군가가 나타나서 집안을 정리해주려고 한다면 도움을 주는 사람이 나타나서 골치아픈 일을 해결할 수 있다.

집꿈 태몽 알고 보니?

가지를 먹거나 집에 가지고 오는 꿈
아들이 생길 기쁨이 있게 될 태몽으로 봅니다.

집 안으로 호랑이가 들어온 꿈
태몽으로, 태어날 아이가 장차 성장하게 되면 권력자가 되고 큰 재물을 얻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소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재운이 좋아질 것입니다. 자신의 재산이 솔솔 일어날 길몽입니다. 또는 귀한 아이를 얻게 될 태몽이기도 합니다.

새 집에 문패 다는 꿈
행운과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된다는 풀이의 꿈입니다. 장차 훌륭한 일을 하게 될 자녀를 낳게 될 태몽이기도 합니다.

병아리를 안고 집 안으로 들어온 집꿈
여자는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게 될 징조이며, 작은 선물을 받게 될 수도 있는 꿈의 예시입니다.

예쁜 공작새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임산부는 예쁘고 훌륭한 딸을 낳는 태몽입니다. 귀한 손님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예쁜 흰 토끼가 집 안으로 들어온 꿈
귀여운 딸을 낳을 태몽입니다. 또는 반가운 손님이 집에 찾아올 징조의 꿈을 의미합니다.

캥거루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는 태몽입니다. 태몽이 아닌 경우에는 재물, 먹거리 등의 길운이 들어올 징조입니다.

오이밭에서 푸른 오이 두 개를 따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두뇌가 명석한 아들 형제를 두게 됩니다. 시장이나 백화점에서 물건과 반찬거리를 구입하게 됩니다.

호랑이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옥동자를 낳는 태몽입니다.

큰 소가 집으로 들어오는 집꿈
큰 소가 집에 들어오는 꿈은 기대하지 않았던 행운이 찾아오는 꿈으로 횡재수가 있습니다. 태몽이라면 집안을 일으킬 아이가 태어날 것이 예상되는 꿈입니다.

팬더곰 새끼 한 마리를 안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는 매우 높은 확률의 태몽입니다.

밭에서 잘 여물은 옥수수를 따 가지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태몽인 경우가 많은 꿈입니다.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튼튼한 아들을 얻는 좋은 꿈을 뜻합니다.

신선한 시금치 한 다발을 얻어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슈바이처처럼 훌륭한 명인을 낳는다고 합니다. 횡재, 재물, 돈, 물품 등이 생긴다고 합니다.

집이 맑은 물로 가득차는 집꿈
집이 물에 잠기는 꿈 중 매우 좋은 길몽에 속합니다. 나와 가족에게 매우 경사스러운 일이 줄줄이 생길 것이요. 하는 일이 번창할 것이요, 태몽이라면 역사에 남을 훌륭한 인물이 태어날 징조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